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지급신청과 계좌 등록 방법

 

애드센스 지급 수익금은 구글의 광고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서 광고 클릭, 광고 노출 등으로 발생하는 수익을 말하는데요. 애드센스 수익금은 광고주의 입금 금액을 제외한 수익 중 월별 지급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일정 비율로 지급 신청 후 검토 기간 이후 지급이 이루어지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지급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 등록 방법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adsense.google.com

 

구글 애드센스 지급 수익금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지급 장소를 등록해야 합니다. 적절한 은행계좌를 등록하면 손쉽게 수익금을 수취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에서 지급 장소를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접속하여 로그인 후 화면 우측 상단의 설정 톱니바퀴 모양 클릭하고 '페이먼트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새로운 지급 수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옵션에서 은행 계좌를 선택하고, 해당 은행 계좌의 정보(계좌번호, 예금주명, 은행명)를 입력합니다. 전 우리은행을 신청할 생각이며 등록이 완료되면, 애드센스는 계좌 실명확인 과정을 거치는데요. 이 과정에서 미성년자라면 법정대리인 동의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급 장소 등록이 완료되면, 애드센스의 지급규정에 따라 수익금이 해당 은행 계좌로 송금됩니다. 수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송금 결과는 애드센스 계정의 '지급보고서' 또는 은행계좌 상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급신청 은행은 제일은행보다는 많이들 찾으시는 우리은행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조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최소 지급 기준액 조건을 맞춰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면 처음 설정되어 있는 최소 지급 기준액은 100달러입니다.

 

최소 포상 금액: 100 USD (미국 달러 또는 해당 국가의 화폐)

 

지불 방식 등록: 지급 장소 등록 수익 발생 후 1달 이내에 지급 신청 가능 월 마감일 기준으로 금액에 따라 지급 일정에 차등이 적용될 수 있음 수익금은 세금 및 기타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는 대상일 수 있음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불러 모으려면 광고 수익을 올리는 노력과 동시에, 지급 기준액 이상의 수익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최소 지급 기준액인 100달러가 넘어야 등록된 계좌에 입금 및 지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처음 정해진 최소 지급 기준액은 100달러이지만 은행에 따라 환전 수수료가 비싼 곳은 해당 기준액을 올려서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300달러 정도 모으신 후 지급 신청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 전 주의사항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이 광고 클릭 또는 부적절한 광고 삽입 등 악의적인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익금을 받기 위한 일체의 행위가 감지된 경우, 구글 애드센스 계정의 중지 또는 영구 삭제 등의 처벌이가 될 수 있습니다.

 

수익금이 적립되는 과정에서 안정적인 광고 수익을 위해서는 웹사이트 및 블로그 방문자 유입을 높일 수 있는 클링 광고에 최적화된 커뮤니티 조성, 전문성 있는 콘텐츠 제공과 검색 엔진 최적화 등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광고 주기나 월간 뎁스 또는 웹사이트의 월 사용량 등의 기타 요소에 따라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은 월별로 차이가 있어 예측하기 힘들 수 있다는 점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금은 지급 장소 등록 후 은행계좌로 송금해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송금 후 수신 은행에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익금이 발생되는 과정에서는 광고 클릭 작업 등 악의적인 행위가 적발되면 계정이 정지되어 수익금의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는 점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