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생활지혜] 텀블러 세척

littlehero79 2023. 7. 8. 23:28
반응형

매일매일 사용해오던 머그컵 청소를 하지 않으면  머그컵이 변색이 됩니다. 내부만 찌든 때로 더러워 보이지 외부는 깨끗해서 버리진 않고 책상 위 연필꽂이용으로 사용하던 중 어머니께서 얼룩진 것을 한방에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말씀해 주셔서 한번 해보려 합니다.

 

준비물 : 스테인리스 텀블러, 과탄산소다, 뜨거운 물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

집안 청소의 필수품 3 대장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입니다. 커피를 매일 마셔서 색소 침착된 스타벅스 스테인리스 텀블러를 세척하는데 필요한 것은 과탄산소다입니다. ph11 강염기성이라서 색소침착, 변색, 얼룩, 찌든 때를 효과적으로 세척할 수 있습니다.

보통 부모님께서 빨래나 청소하실 때 사용하실 테니 여쭤보시면 집안에 있을 거예요. 과탄산소다가 없으시다면 베이킹소다로 해도 무방하나 과탄산소다가 베이킹소다보다 더 강해서 잘 씻겨지는 것 같습니다. 대형마트, 다이소에서 하나 구매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고두고 사용하실 거예요. 자취생 필수품!

 

텀블러 취급설명서

본체 내부의 색이 변했을 경우
원인 1. 때가 끼어 있다.
--> 텀블러 전용 세척제 혹은 구연산 등을 사용하여 세척
원인 2. 반점 모양의 붉은 녹
--> 물에 포함되어 있는 철분 등이 붙어 생긴 현상으로 식초를 10% 넣은 미지근한 물을 본체에 넣어 약 30분 후에 헹구기
원인 3. 까슬거리는 물질
--> 물에 포함되어 있는 칼슘 등이 붙어 생긴 현상으로, 구연산을 10% 정도 넣은 미지근한 물을 본체에 넣어 약 30분 뒤에 헹구기

내부에서 이상한 냄새가 날 경우
원인 1. 본체 내부나 뚜껑 등에 때가 있다.
--> 냄새가 제거되지 않을 경우에는 텀블러 전용 세척제 혹은 구연산 등을 사용하여 세척

 

 
 

과탄산소다, 스테인리스 변색 세척

과탄산소다를 한 스푼 정도 넣었습니다. 텀블러에 사용하실 분이라면 두 스푼이면 충분하실 겁니다. 과유불급, 뭐든 많이 넣는다고 좋은 거 아닙니다..

 

.

 
 

스테인레스 텀블러 세척하기

전기포트를 이용하여 뜨거운 물을 천천히 부어주셔야 합니다. 또는 적당한 온수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아무 생각 없이 꽉 채워야지! 하고 부으시면 큰일 납니다.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오니깐 절반 정도만 부으시고 부족할 경우 추가해주세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물을 천천히 붓고, 마스크를 착용하고 환기를 해주셔야 한다는 점.

 

과탄산소다로 스테인리스 세척 성공!?

이렇게 부어주시면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오다가 사그라질...

천천히 부어주지 않을 경우 이렇게 넘치게 됩니다. 바닥에 스타벅스 스테인리스 텀블러 찌든 때가 씻겨 나가는 모습이네요.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싱크대 혹은 욕실 바닥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환기는 꼭 해주세요!

30분 정도 가만히 놔둔 뒤에 남아 있는 물을 버리고 남아있는 과탄산소다를 중성세제로 씻겨주시면 끝이 납니다. 어때요? 쉽죠?

 

스테인리스 텀블러 세척완료

마치 지난주  구매한  텀블러처럼 깔끔해졌습니다. 
과탄산소다로 다른 스테인리스 제품, 싱크대, 빨랫감, 배수구 청소에도 사용할 수 있으니 잊지 마시고 구비해두시길 바랄게요.

 

혹시나 스테인리스 텀블러를 막 구입하셨다면 사용하시기 전에 연마제 제거부터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