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평소에, 과자나 빵, 라면 같은 밀가루 음식 얼마나 자주 드시나요?

밀가루 음식이 속하는 정제탄수화물은 자주 먹으면, 영양가는 없이 중독성만 가득하기 때문에, 많이 먹게 되면 살을 많이 찌울 뿐만 아니라, 몸 전체적으로 많은 문제들을 일으키기 쉬워요!

그렇기 때문에, 정제탄수화물로부터 하루빨리 벗어나라고들 하는 건데요.

 

1. 염증, 노화 암 발생

 

우선, 정제탄수화물은 지속적으로 먹게 되면, 혈액 속에 당 함량이 과도하게 많아져, 혈당이 높아지면 몸에서 많은 활성산소가 생성됩니다. 

활성산소가 몸에 염증, 노화, 암 등의 원인이 되어, 우리 몸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건 다 아실 거예요.

다만, 예외적으로 규칙적이고, 적절한 운동 후에 생겨나는 활성산소는 몸에 유익하니, 이 경우에 해당된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하루 2시간 이상, 과격하고 격렬한 운동만 하지 않는다면, 괜찮답니다.

또한,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서, 뇌세포 활동이 과도하게 활성화되면서, 치매를 일으키는 독성 단백질이 증가해, 뇌세포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해요!

 

2. 고혈압

 

많은 정제탄수화물 섭취는 혈중 중성지방을 높이고, 심혈관 질환을 막아주는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장병 위험도 높아진다는 사실도 아셔야 합니다.

또, 중성지방은 고혈압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건 아니지만, 고혈압을 발병시키는 나쁜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늘리기 때문입니다.

정말, 우리 몸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부분이 거의 없죠. 그래서, 더더욱 하루빨리 섭취를 줄여야, 더 큰 병을 키우지 않는답니다.

 

3. 통풍

 

과자 같은 정제탄수화물은 체내에 요산 생성을 촉진해, 통풍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정제탄수화물 음식들은 설탕, 소금 등의 첨가물이 많이 든 반면, 영양소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혈중 내 요산수치를 낮추고 싶다면, 식이섬유가 많이 든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아요.

무엇보다, 정제탄수화물은 중독성이 강한 것이 가장 큰 문제예요. 그래서 한번 중독되면, 끊기도 힘들고, 혈당조절까지 안 되어서, 각종 합병증에 노출될 위험도 커지는 거랍니다.

탄수화물의 하루 권장량 300~400g을 초과하면, 혈당이 급증하니, 주의해주세요! 정제탄수화물 하루 섭취량은 50g 이하로, 줄이세요.

하지만, 주변에 밀가루 음식이 너무 많기 때문에, 노출이 될 수 밖에수밖에 없는 게 현실인데요. 때문에, 자신이 의지를 갖고, 의식적으로라도 먹지 않으려고 노력할 수밖에 없습니다.

정제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디저트 섭취를 줄이고, 삼시세끼만 규칙적으로 챙겨 먹어도, 탄수화물을 폭식하는 빈도를 훨씬 더 줄일 수 있으니, 건강한 식습관을 갖는 게 가장 중요하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하는 분들의 경우, 끼니를 굶거나 하루 섭취열량이 너무 적을 경우, 정제탄수화물에 대한 식욕이 확 높아지니, 밥은 꼭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